하나은행 고객센터 번호 살펴보기
은행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울 때는 인터넷뱅킹 혹은 폰뱅킹을 이용하여 업무를 처리하면 편리하다죠. 저는 오래전부터 하나은행 계좌를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상담을 하고 싶을 때는 하나은행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상담원과 통화를 한답니다.
하나은행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99-1111번, 그리고 1588-1111번입니다. 예금 관련 상담은 1599-4567번을 누르면 되구요, 대출 상담 전용 번호는 1599-2222번입니다.
전자금융 통합 및 장애상담 전화번호는 1588-3555번이구요.
해외에서 하나은행 콜센터를 이용하고 싶다면, 42-82-520-2500번을 누르면 됩니다. 한국에서 외국인 손님이 외국어로 상담을 받고자 할 때는 1599-6111번을 누르면 되구요.
하나은행에서 걸려오는 각종 광고 전화 혹은 문자를 수신거부 하고자 할 때는 080-090-1111번으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1588 및 1599 콜센터 번호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전화요금은 3분에 39원입니다. 이건 전국 공통이구요, 만약 휴대폰 혹은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경우에는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에 따라 요금이 부과됩니다.
하나은행 폰뱅킹 서비스 이용시간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기본으로 조회(예금, 대출), 당/타행 송금, 사고신고 및 예금/대출 상담 모두 24시간 365일 운영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 금융결제원의 자금정산시간인 23시 50분부터 다음날 0시 15분까지는 타행 송금이 불가하구요.
하나은행 고객센터의 세부 ARS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가 앞쪽에 배치되어 있는데, 1번 KEB하나은행으로 송금, 2번 다른은행으로 송금, 3번 잔액조회, 4번 거래내역조회 순입니다.
0번을 누르면 상담원 연결이 됩니다. 이후 세부 상담 종류를 선택하면 되는데, 0번 사고신고, 1번 예금, 2번 대출/외환, 3번 인터넷 개인뱅킹/폰뱅킹, 4번 인터넷 기업뱅킁, 5번 보험/퇴직연금/청약/펀드, 6번 맞춤형 상품상담, 7번 전자금융사기 피해신고 순입니다.
이 중 4번과 5번을 제외하고는 24시간 내내 상담이 가능합니다. (토요일과 휴일에도 상담 가능)
메인 메뉴에서 # 버튼을 누르면 사고신고 메뉴로 넘어가게 됩니다.
현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하나은행 발행 자기앞수표, 통장, 인감, OTP카드, 자물쇠카드 등을 분실했을 때는 얼른 사고신고를 해두시길 바랍니다.
5번은 기타 다른 서비스로, 전화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하나은행의 각종 서비스가 모두 정리되어 있습니다.
기타 다른 서비스 내 세부 메뉴들을 살펴보면, 1번은 각종 조회, 2번은 대출/이체와 관련된 메뉴들이 대거 포진해 있습니다.
3번은 지로, 국세, 지방세, 대학등록금, 공무원연금, 아파트관리비 납부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구요.
4번은 고객기본정보 변경, 폰뱅킹 신청/변경/해지, 공과금 자동이체 신청, 질권설정 예정계좌등록, 계좌비밀번호등록, 이용자비밀번호등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번은 하나은행 폰뱅킹 서비스 코드표 받기, 고객의견 접수, 6번은 환율조회, 외화환전, 외화환전 거래내역 조회, 외송금 등의 메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