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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고객센터 번호 총정리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은근히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야 할 때가 많더군요. 요즘은 모바일 어플 혹은 인터넷뱅킹 메뉴를 이용해서도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지만, 여러가지 궁금증이 있을 때는 상담원과 직접 통화를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다죠.
오늘은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정리해드리오니, 우리카드 고객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신용카드 상담 번호는 1588-9955번입니다. 해외지역에서 전화를 걸 때는 82-2-6958-9000번을 누르면 됩니다. (해외여행 가기 전에 미리 번호 저장해두면 좋을 것 같네요.)
우리카드가 아닌 우리은행 상담 업무는 1599-5000번/1588-5000번에서 해결하면 되구요.
우리카드 상담 ARS 센터 번호는 1588-9955번 외에도 1599-9955번을 눌러도 같은 곳으로 연결이 됩니다. 세부 ARS 코드는 다음과 같구요.
1번 개인고객, 2번 가맹점, 3번 기업회원/복지카드, 4번 카드신규발급/단순문의/비회원, 5번 해외거래정지/선불 또는 기프트카드 문의, 7번 카드 비밀번호 또는 사용등록, 8번 카드분실 또는 보이스피싱 신고, # 개인회원 빠른말 서비스 순입니다.
분실/승인과 관련된 문의는 1년 365일 24시간 내내 상담이 가능하구요, 종합 상담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만 진행됩니다.
연결이 지연되는 경우에 ARS상 연락처를 남기면, 상담원이 전화를 주기도 하구요.
각 서비스 코드에 따른 세부 메뉴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1번 개인고객입니다. 개인고객들이 자주 이용할만한 메뉴들이 여기에 모두 모여있습니다. (결제대금, 사용내역, 이용한도, 포인트, 마일리지, SMS서비스 문의 등)
ARS 이용요금도 살펴보면, 유선전화는 시내전화요금 기준으로 과금이 되구요, 휴대폰은 해당 이동통신사의 요금제를 기준으로 과금이 됩니다.
2번은 '가맹점' 메뉴이구요, 세부 메뉴는 1번 거래승인, 2번 거래승인 취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번 기업회원 또는 복지카드 메뉴에서는 1번 결제대금 관련문의, 2번 이용한도 문의, 3번 복지카드 문의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구요.
0번을 누르면 직원과 바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몇번을 눌러야 할지 잘 모를 때는 그냥 0번을 눌러 직원과 바로 통화를 하면 되는 것이죠.
4번 카드신규발급/단문문의/비회원 안에는 1번 카드발급 진행상황 조회, 2번 카드 신규발급 관련문의, 0번 단순문의 메뉴가 있구요.
해외사용관련문의, 선불/기프트카드 서비스, 산림복지 서비스 이용권과 관련된 문의는 5번을 누르면 됩니다.
카드 비밀번호 및 사용등록을 위해선 7번을 누른 뒤, 1번 개인고객, 2번 기업고객 중 선택을 하면 됩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가 목적이라면, 8번 -> 1번 순으로 누르면 됩니다. 단, 1번은 개인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분실신고이구요, 기업카드 소지자라면, 2번 기업카드 분실신고를 선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 버튼을 누르면 개인회원 빠른말 서비스로 연결이 됩니다.
개인회원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가 여기에 다 있다죠. 111번은 결제대금 또는 연체대금 확인, 112번은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한도조회, 113번은 선결제, 114번은 바로납부, 115번은 장기카드대출, 116번은 단기카드대출, 117번은 가상계좌 조회입니다.
대출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아예 우리카드 고객센터 중 금융서비스만을 전담하는 1577-9000번으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이 외에도 개별 목적에 따른 별도 ARS 센터가 몇개 있는데, 카드 간편신청은 1599-0200번, 카드대금 및 연체대금 조회는 1599-6300번, 아이사랑 및 아이행복 카드상담은 1599-9977번, 자동차할부상담은 1544-9800번입니다.
이 중 카드대금 및 연체대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는 주민번호 # 또는 카드번호를 누른 뒤,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그 다음엔 조회 월을 2자리로 입력하면 되는데, 가령 8월 카드대금을 조회하고자 한다면, 08을 입력하면 된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