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살펴보겠습니다


신한은행의 고객센터는 크게 개인용, 기업용, 그리고 외국어 전용 콜센터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 개인이라면 개인용 고객센터 번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해당 번호는 1599-8000번, 1577-8000번, 1544-8000번입니다.



해외에서 전화를 걸어야 하는 경우라면, 82-2-3449-8000번을 누르면 되구요!



신한은행 기업고객이라면, 기업 전용 번호인 1599-8008, 1577-8008, 1544-8008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외국에서 전화를 걸어야 할 때는 82-2-3449-8008번을 누르면 됩니다.



개인용 번호은 8000번으로 끝나고, 기업용 번호는 8008번으로 끝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외국어 지원 번호는 1577-8380번으로, 해외에서 전화 시에는 82-2-3449-8380번을 눌러주세요.



수화상담이 필요한 분들은 '씨토크'라는 수화 상담 창구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070-7947-9000번, 070-7947-9001번 모두 수화 상담을 지원하는 번호들입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은행 휴무일에는 고객센터도 쉬게 되구요. 사고신고의 경우, 업무의 특성 상 365일 24시간 내내 운영이 됩니다.


신한S뱅크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플 내에서도 TALK 상담(=채팅 상담)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고객센터의 각 서비스별 이용시간은 아래 표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당행이체는 24시간 365일 가능하구요, 타행으로의 이체는 0시 30분부터 23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365일)



각종 조회 및 사고신고는 24시간 365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해드린 외국어 상담 서비스 1577-8380번의 경우, 평일 9시부터 17시까지 이용이 가능한데, 현재 지원하고 있는 언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그리고 태국어입니다.


세부 ARS 코드도 일부 살펴보면, 신한은행 고객센터로 전화를 건 후 # 버튼을 누르면, 빠른말 서비스로 연결이 됩니다. 신한은행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가 여기에 정리되어 있는 것이죠.



1번은 신한은행 송금, 2번은 다른은행 송금, 3번은 거래내역조회, 4번은 잔액 조회, 그리고 0번은 상담사연결입니다.


어떤 번호를 눌러야 할지 헷갈릴 때는 그냥 상담원 연결을 하여 필요한 업무를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상담원이 관련 부서로 연결을 해주거나, 직접 민원 해결을 해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각종 신고 번호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신고 가능 대상은 통장, 인감, 현금카드, 직불카드, 자기앞수표, 보안카드, TimeOTP, M뱅크칩이구요, 각각의 신고 번호(세부 ARS 코드 포함)는 아래 표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가령, 신한은행 통장을 분실하였다면, 1599-8000번 > * > 1번 순으로 눌러 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보이스피싱 사고신고는 1599-8000번 > * > 4번, BANK25 단말기 사고신고는 1599-8000번 > * > 3번 > 4번 순으로 눌러 신고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