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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기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기


오늘은 한국전력으로 연락을 취하고 싶을 때 어떤 번호를 사용해야 하는지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통합 콜센터 번호가 있고, 개별 사업소 마다 번호가 따로 있으니, 필요에 따라 어떤 번호로 전화를 걸지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우선 한국전력공사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겠습니다. URL 주소는 home.kepco.co.kr 입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보면, 작은 글씨들이 쭉 있는데요, 이 중에서 '고객지원'을 선택해주세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3번입니다. 번호가 워낙 간단해서 쉽게 외울 수 있는 번호라죠.



업무의 특성 상 24시간 내내 운영이 되고 있구요, 휴대폰에서 전화를 걸 때는 앞에 지역번호를 붙여서 '지역번호+123'을 누르면 됩니다.



세부 ARS 코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크게 3가지 메뉴가 있는데, 1번은 전기고장신고, 2번은 요금 조회 및 납부, 3번은 세금계산서 및 각종 내역시 팩스 발행 입니다.



2번 요금 조회 및 납부는 다시 1) 청구요금조회, 2) 청구서재발행, 3) 신용카드납부, 4) 전용계좌안내로 나뉘게 되구요.


3번 세금계산서, 각종 내역서 FAX 발행은 다시 1) 세금계산내역서 FAX발송, 2) 청구요금상세내역서 FAX발송, 3) 전기요금납부확인서 FAX발송, 4) 전기요금표 FAX발송 메뉴로 나뉘게 됩니다.


0번을 누르면 상담원 연결을 할 수 있는데, 업무 처리 중에도 0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바로 연결이 됩니다.


7번은 외국인 상담인데, 영어로 상담을 받고자 하는 분들은 7번을 누르면 됩니다.



개별 사업소 전화번호를 조회하고자 하는 분들은 '가까운 사업소 찾기' 코너에서 도로명, 지번, 사업소명, 지역본부명으로 검색을 하면 됩니다. 저는 '서울'로 조회를 하였더니, 서울에 위치한 여러 사업소가 모두 조회가 되더군요.



서울지역본부, 서울지역본부직할, 남서울지역본부, 남서울지역본부직할, 동서울전력지사가 있는데, 각각의 전기품질상담 전화번호, 전기신청 전화번호, 요금상담 전화번호, 관할구역을 표 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사업소의 주소 및 세부 업무별 전화번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상담 업무가 아닌 개별적으로 한국전력에 연락해야 될 일이 있을 때는 이 부서별 전화번호를 참고해서 전화를 거시면 됩니다.


요금납부, 요금조회, 고장신고 등 일발적인 문의를 위해선 대표 한전 고객센터 번호 123번을 이용하시면 되겠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