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 Seconds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드라이스미 2017. 11. 30. 11:36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


은행 콜센터를 이용하면 각종 은행 업무 뿐만 아니라 상담 서비스를 통해 여러가지 궁금한 점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죠. 저는 우리은행을 주 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잔액조회 및 송금 목적으로 고객센터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우리은행 고객센터 대표 번호는 1588-5000번/1599-5000번입니다. 해외에서 전화를 걸어야 할 때는 82-2-2006-5000번을 누르면 됩니다. 국민주택기금과 관련하여 궁금증이 있을 때는 1599-0800번으로 전화를 걸면 되구요.



우리은행에서는 외국인들을 위한 외국어 전용 콜센터도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자 기준으로 지원하고 있는 언어 목록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태국어, 인니어, 캄보디아어, 우즈베키스탄어, 필리핀어입니다. 외국인전용 고객센터 번호는 1599-2288번이구요. (은행 중에서는 가장 많은 외국어를 지원하지 않나 싶네요.)



대표 번호인 1588-5000번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세부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1번은 우리카드 연결, 2번은 보이스피싱 및 분실신고, 3번은 잔액조회, 4번은 우리은행으로의 송금, 5번은 다른은행으로의 송금, 6번은 거래내역조회, 7번은 For English, 0번은 상담직원 연결, * 버튼은 빠른말서비스, # 버튼은 다른서비스입니다.



우리은행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 위주로 ARS 서비스코드가 구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죠.



저는 개인적으로 '잔액조회' 메뉴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입력순서를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주민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고, 계좌번호+#을 눌러야 합니다. 이어서 계좌비밀번호 4자리를 누르면 해당 계좌의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의 경우, 주민번호 앞 6자리 대신에 * 버튼을 누르고, 사업자번호 10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상담직원과 통화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0번을 누르면 되는데, 그 안에서도 여러가지 세부 메뉴로 나뉘게 됩니다.




상담 종류에 따라 번호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2번은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3번은 예금, 4번은 대출, 5번은 외환, 6번은 펀드/보험/퇴직연금, 8번은 자동이체 관련 문의, 9번은 우리카드 연결입니다.


* 버튼을 누르면 다시듣기를 할 수 있고, # 버튼을 누르면 처음 메뉴로 돌아가게 됩니다.


사고신고의 경우 24시간 내내 콜센터가 운영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이스피싱 신고는 1588-5000번 > 2-1번이며, 통장 및 인감 분실신고는 1588-5000번 -> 2-2-3번 순으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외에 현금카드, 자기앞수표, 보안카드, OTP발생기 신고도 할 수 있구요. (접수 연결번호는 위 표를 참고해주세요.)


만약 우리카드(체크카드, 신용카드 모두 포함), 우리BC카드를 분실한 경우라면 우리카드 상담센터 1588-9955번으로 전화를 걸어 신고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수표사고 신고를 하셨다면, 전화를 통한 신고는 예비 사고신고이므로, 다음 영업일에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직접 서면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