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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순서 설명

드라이스미 2017. 11. 17. 11:39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순서 설명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기본증명서> 서류를 발급 받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 프린터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그 자리에서 증명서를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하는데, 홈페이지 URL 주소는 efamily.scourt.go.kr 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대법원 전자'로 검색을 하면 보다 쉽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각종 필수프로그램부터 설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저의 경우, 공인인증모듈 XecureWeb 프로그램이 '미설치' 되어 있다고 뜨네요.



'통합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는 필수 프로그램들이 차례대로 설치됩니다. 시간은 2-3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필수 프로그램들이 다 설치된 이후에는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정상 접속이 될 것입니다.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메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세부 메뉴가 나올 것이구요.





세부 메뉴 중 '기본증명서'를 선택해주세요.



다음 페이지에서는 성명과 주민번호를 각각 정확하게 입력하고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조회'를 누르면, 공인인증서 선택창이 뜨는데, 본인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까지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추가적인 본인 확인을 위해 부 성명, 모 성명, 배우자 성명, 자녀 성명, 등록기준지 5가지 정보 중 하나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저는 모 성명을 입력하였는데요, 한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다른 칸들은 입력을 할 수 없도록 바뀌어버리더군요.


'조회'를 누르면, 드디어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본인과의 관계'에서 '본인'을 선택하시면, 성명/주민번호/등록기준지 정보가 모두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따로 수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증명서 종류에는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가 있는데, 이 중에서 '기본증명서'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부수는 기본적으로 1통이 설정될 것이구요. (더 많은 부수를 발급받고자 한다면 숫자 1을 변경시키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사유를 선택하고 '발급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신청 사유는 본인확인용(출생, 혼인, 사망 등 확인을 위한 목적), 회사 및 학교 제출용(입사, 경조사, 장학금신청 등), 개인 신분증명용(여권발급, 계약체결, 국제결혼 등), 가족관계증명용(건강보험, 미성년자 보호자 증명 등), 연말정산제출용, 법원제출용, 기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단순 확인용으로 기본증명서를 발급하시는 것이라면 '기타'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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