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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2가지
카드를 분실하였다면, 해당 카드사로 신속하게 전화를 하여 분실신고를 완료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카드 부정 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다죠. PC가 근처에 있다면,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얼른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구요.
오늘은 하나카드 기준으로 각각의 신고 방법을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우선, 전화로 분실신고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나카드 대표 고객센터 번호인 1800-1111번으로 전화를 걸어주세요~ 다른 일반상담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지만, 분실신고에 한해서는 24시간 상담을 해줍니다.
세부 서비스코드 번호도 함께 알려드리면, 8번 분실신고 및 금융사고신고 -> 1번 카드분실신고 순으로 누르면 됩니다. 안내 멘트가 다 끝나기 전에 번호를 눌러도 무방합니다. (첫 마디 나올 때 바로 8번 누르시면 되요.)
하나카드 승인 ARS 번호 1800-2000번으로도 하나카드 분실신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800-2000번으로 전화를 건 후, 1번 분실신고 및 금융사고 신고 -> 1번 카드분실신고를 차례대로 선택하면 된다죠~
역시나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엔 하나카드 홈페이지로 분실신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 공식 사이트 주소는 www.hanacard.co.kr 입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 이 중에서 '고객센터' -> '분실신고/재발급(신용/체크)' 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이디 혹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만약 하나카드 웹회원에 가입을 한 적이 없다면, 회원가입 이후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분실/도난신고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카드 분실/도난신고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 일시, 지역, 경위, 메모, 연락처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현재 비바G 플래티늄 체크카드를 하나 보유하고 있습니다.
분실과 관련된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만약 카드를 다시 찾았다면, '분실/도난신고 해제' 메뉴로 들어가서 분실신고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카드 분실신고 시 재발급을 함께 신청하였다면, 기존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