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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국민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포함)을 분실하였다면, 빠른 시간 내에 분실 신고 접수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카드 부정 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분실신고 전용 국민카드 상담 창구 번호는 1588-1788번입니다. 다른 일반 상담과 달리 분실신고는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운영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한 상황이라면, 해외 전용 창구인 82-2-6300-7300번으로 전화를 거시길 바랍니다.



1588-1788번으로 전화를 건 다음에 눌러야 하는 세부 서비스코드는 '2번 도난분실신고 및 해제'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24시간 운영이 됩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 대표 ARS 번호인 1588-1688번으로 전화를 걸어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데, 8번 분실/보이스피싱 -> 1번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메뉴를 차례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안내 멘트가 다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다음 메뉴 버튼을 눌러도 무방합니다.




전화로 국민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지만,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 하는 방법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우선 KB국민카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URL 주소는 card.kbcard.com 입니다.



메인 페이지 우측에 보면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이 정리되어 있을텐데요, 이 중에서 '분실신고'로 들어가주세요.



앱카드, 아이디/비번, 공인인증서 중 편한 방법을 택하셔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분실신고 하려면 로그인이 꼭 필요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아래 '도난/분실 정보 입력' 페이지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카드번호에는 내가 지금까지 국민카드를 통해 발급받는 카드가 모두 있을텐데, 이 중에서 내가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고지역은 '국내' 혹은 외국 나라 이름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구요. 재발급여부에서 '재발급'에 체크를 하면, 분실신고와 더불어서 카드 재발급 신청도 함께 이루어지게 됩니다.


판매 종료에 따른 재발급 불가 상품의 경우, 대체 카드 상품으로 재발급 처리 되구요.


유효기간의 경우, 신고 대상 카드의 유효기한과 동일하게 발급이 됩니다.


그 다음은 본인인증 방식을 선택하시구요, 현금카드 기능 신청 여부를 선택합니다. 평소에 신용카드를 현금카드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니오'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앞 2자리만 정확하게 입력하면 되구요, 카드 받으실 곳은 자택, 직장, 제3청구지,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지점 중 편한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여러개의 KB국민카드를 분실한 상황이라면, 각 카드별로 신고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을 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 '카드발급상황조회'에서 카드 발급 상황을 조회할 수 없으니, 발급 상황이 궁금하신 분들은 KB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번으로 전화를 걸어 문의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