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화생명 고객센터 번호
생명보험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보험사 상담원과 통화를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더군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답변을 찾기가 쉽지 않을 때가 많구요.
오늘은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살펴볼텐데요, 대표 번호는 1588-6363번입니다. 시내외 기준으로 3분당 39원이 과금되며, 이동전화로 전화를 걸 경우에는 통신사별 요금이 부과됩니다.
상담 가능 시간대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세부 서비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에 따른 번호를 누르면 되는 것이죠~ 가령 1번을 누르면 보험계약대출 조회/신청, 원리금상환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2번은 보험금 및 해약 환급금 문의, 3번은 보험료 납입 확인, 보험료 자동납부 신청, 4번은 부동산 및 신용대출 조회/신청, 5번은 소득공제 납입증명서 신청, 보험카드 인증 및 분실신고, 비밀번호 유출신고, 0번은 상담원 연결입니다.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지 잘 모를 때는 0번을 눌러 바로 상담원과 통화하면 됩니다. 상담원이 직접 문제를 해결해주거나, 관련 부서로 연결을 해줄 것입니다.
각 업무에 따른 이용시간은 아래 표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계약내용 및 해지환급금 조회, 보험료 납입확인은 모두 24시간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보험계약대출, 해지, 만기, 분할, 배당 등 출금과 관련된 업무는 7시부터 23시 30분까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입금 관련 업무 역시 7시부터 23시 30분 사이에 볼 수 있구요~
융자원리금 상환은 상담직원 연결을 통해 진행해야 하는데, 상담직원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일반 상담도 평일 9~18시에만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한화생명으로 전화를 걸어야 할 때는 82-2-2169-0899번으로 전화를 거시길 바랍니다. 앞에 국가번호 82번 빼먹지 마시구요.
고객불편상담 전용 창구는 1800-6382번입니다. 불편 사항이 있을 때는 한화생명 고객센터 대표번호를 이용하는 대신 이곳으로 바로 전화를 걸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