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고객센터 번호 총정리
오늘은 농협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콜센터 번호를 모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농/축협, 농협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해주세요. 업무에 따라 이용 가능 시간이 조금씩 다른데, 일반적인 상담 업무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이 됩니다.
우선, 농협은행 전용 전화번호는 1661-3000번과 1522-3000번입니다. 농/축협 계좌를 이용하고 있다면, 1661-2100번, 1522-2100번으로 전화를 걸면 되겠구요.
농협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포함)과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카드전용상담 창구인 1644-4000번으로 연락을 취하시면 되겠습니다.
펀드전용 상담창구는 1577-3443번, 해외전용상담 번호는 82-2-3704-1004번입니다. (참고로 앞에 숫자 82는 우리나라 국가번호를 의미합니다.)
텔레뱅킹이란, 전화를 통해 상담원과의 통화 혹은 자동음성 안내에 따라 다양한 뱅킹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농협 지점에 직접 찾아가기 어려울 때, 인터넷뱅킹 사용이 익숙하지 않는 분들께는 텔레뱅킹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것이죠.
농협 텔레뱅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금이체, 공과금 납부, 금융조회, 팩스조회, 분실신고 등의 업무를 전화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것이죠.
자금이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사전에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여 텔레뱅킹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 때 이체 비밀번호를 등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조회, 안내 및 일부 납부 서비스의 경우, 별도 가입 신청 없이 음성 안내에 따라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자금이체 서비스를 이용하실 분들만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여 텔레뱅킹 서비스를 신청하면 되는 것이죠. 단순 상담은 텔레뱅킹 신청이 따로 필요없습니다.
텔레뱅킹을 이용한 이체 수수료는 직접 전화로 이체 시 농협계좌는 무료, 타행계좌는 1건당 500원입니다. 상담원 연결을 통한 이체는 농협계좌 1건당 500원, 타행계좌 1건당 1000원이구요.
농협 고객센터 번호 1661-3000번, 그리고 1522-3000번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세부 서비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11번 농협계좌이체, 112번 다른은행계좌이체, 211번 잔액조회, 218번 거래내역조회, 0번 상담원 연결이구요, * 버튼을 누르면, 기타 서비스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서비스 목록에는 1번 이체 및 납부, 2번 조회, 3번 사고신고, 5번 팩스 서비스, 6번 이메일 서비스, 7번 외환 및 외국어 상담, 9번 기타정보변경/입출금알림 서비스가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농협 신용카드 고객센터 번호는 1644-4000번입니다. # 버튼을 누르면 빠른 메뉴를 이용할 수 있는데, 1번 이용한도 조회, 2번 결제대금 조회 및 즉시출금, 3번 사용내역조회, 4번 장기카드대출 신청, 5번 단기카드대출 신청, 6번 카드 사용개시 등록 순으로 이용이 가능하다죠.
카드 분실신고를 하고자 할 때는 1644-4000번으로 전화를 건 후, 바로 1번 분실/금용사기 신고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