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Seconds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오늘은 SK텔레콤 고객센터 번호를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부 서비스코드 번호도 함께 정리를 해드리오니, 전화를 걸기 전에 몇번을 눌러야 하는지 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SK텔레콤 콜센터는 크게 이동전화 고객센터와 유선서비스 고객센터로 나뉘게 됩니다. 이동전화 서비스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핸드폰에서 114번을 누르면 바로 고객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다른 이동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다면, 080-011-6000번 혹은 1599-0011번을 이용하면 되구요.) 



SKT 고객이라면, 114번 누르는 것이 가장 간단하겠구요. (참고로 LG유플러스 폰에서 114를 누르면 LG유플러스 고객센터로, KT 폰에서 114를 누르면 KT 올레 고객센터로 연결이 된답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유선서비스 고객센터의 경우, 무료번호는 080-816-2000번이며, 유료번호는 1600-2000번입니다. 인터넷TV, 인터넷, 인터넷전화 등의 상품을 사용하다가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SKT 유선서비스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되는 것이죠.



상담시간은 역시나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입니다.



단, 특정 상담에 한해서 24시간 운영이 되는데, 휴대폰의 경우, 통화품질, 분실/습득, 로밍 상담은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유선서비스 고객센터는 인터넷유선전화/인터넷전화/TV 품질관련 장애 상담에 한해서 365일 24시간 운영이 되고 있구요.


그 다음은 114번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세부 서비스코드입니다. 1번부터 5번까지가 있는데, 1번 사용요금/소액결제/수납이력 확인, 2번 데이터 리필 및 부가서비스 신청/취소, 3번 휴대폰 정지/분실/통화품질/트래픽관리, 4번 T로밍 서비스, 5번 기기변경 가입상담 순입니다.



0번을 누르면 상담사 연결 메뉴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도 어떤 상담을 받을지 다시 선택을 해야하는데, 1번 일반상담, 2번 요금상담, 3번 T로밍 전문상담, 6번 상담예약, 7번 기기변경 가입상담입니다.



그 다음은 080-816-2000번, 즉 유선서비스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1번 인터넷/티비 가입 전문상담사 연결, 2번 요금/이사 등 각종 변경 상담사 연결, 3번 해지업무 전담상담사 연결, 4번 AS 및 장애처리 상담사 연결 순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0번을 누르면 이동전화 고객센터와 마찬가지로 상담사 연결 메뉴로 넘어가게 되구요.


이상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종류 및 상담 가능 시간을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SK텔레콤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불편한 점이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