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를 이용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거나,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 상황이 왔다면,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로 얼른 연락을 취해야겠죠. 각 카드사마다 다양한 콜센터 번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어떤 목적으로 전화를 거는지에 따라 그에 맞는 번호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오늘은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정리해볼텐데요, 대표 콜센터 번호는 1544-7000번입니다.
이 외에 음성인식 ARS는 1661-7000번, 카드신청번호는 1661-8599번, 단/장기카드대출 상품 문의는 1588-0303번, 카드분실신고는 1544-7200번으로 하면 되구요.
예전에는 일일이 ARS 버튼을 눌러야했는데, 요즘은 '말로 하는 ARS 서비스'가 도입되었더군요. 1544-7000번으로 전화를 건 뒤, 1번 말로하는ARS를 선택하면 됩니다.
단어 혹은 문장 형태로 원하는 상담서비스를 말하면 되는데, 예시로 사용 가능한 명령어는 아래 빨간색 박스 안을 참고해주세요~ 가령, 결제대금이 궁금하다면 '결제대금 조회요'라고 말하거나, 간단하게 '결제대금' 단어만 말하면 됩니다.
신한카드를 분실한 상황이라면, '분실관련' 혹은 '카드를 분실했어요'와 같은 형태로 말을 하면 되구요~ '카드분실이요', '카드 분실했어요' 등 다양한 문장 형태 모두 기계가 알아듣습니다.^^
해외에서 신한카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거는 경우, 앞에 나라번호 82번을 붙이면 됩니다. 즉, 해외에서는 82-1544-7000번으로 전화를 걸면 되는 것이죠. 만약 이 번호로 연결이 되지 않을 때는 82-2-3420-7000번을 눌러보시구요.)
전화요금은 전국 어디서나 시내전화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한데, 시내전화요금은 3분당 39원입니다. (VAT는 별도이구요.) 단, 이건 유선전화로 걸었을 때 발생하는 요금이구요, 인터넷전화 혹은 휴대폰을 이용했을 때는 가입된 요금제에 따라 요금이 발생할 수도, 요금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누르는 ARS 서비스'를 선택하였다면, 원하는 메뉴에 해당하는 번호를 눌러 각종 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번 개인회원, 2번 가맹점, 3번 법인, 4번 카드발급 및 비회원, 5번 해외거래정비/선물/기프트, 6번 카드사용등록, 8번 카드분실신고, 해제, 확인 및 보이스피싱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 개인 고객이라면, 1번 개인회원 메뉴를 가장 많이 이용할 것입니다. 개인회원 메뉴의 세부 서비스 코드는 아래와 같구요.
1번 이용가능한도조회, 2번 결제대금 및 입금 관련 문의, 3번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 휴대폰 문자서비스, 모바일서비스, 4번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5번 카드 재발급 순입니다. 각각의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표 우측 편에 기재되어 있구요.
6번은 체크카드, 7번은 카드해지 및 휴면카드 지속사용 신청, 8번은 비밀번호 관련 상담입니다.
카드를 분실한 상황에서는 1544-7200번으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이후 1번 -> 1번을 차례대로 선택하여 분실신고를 완료할 수 있구요.
단/장기카드대출 상담은 1588-0303번입니다. 이후 1번은 단기카드대출 거래, 2번은 장기카드대출 거래, 3번은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거래 상담이구요.
기타 상담전화는 아래와 같습니다.
카드신청 전용상담은 1661-8599번이구요, 체크카드 전용상담은 1544-7474번입니다. 자동차금융 이용 상담은 1688-7474번을 이용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