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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를 사용하다가 카드 분실을 하게 되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까요? 당연히 롯데카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바로 카드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빠른 조치를 취해야 카드분실로 인한 추가 피해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나서 카드를 다시 못 찾을 것 같다면, 카드 재발급 신청도 함께 해두면 됩니다.
그렇다면 몇번으로 전화를 걸어야 할까요? 롯데카드 고객상담센터 번호는 1588-8100번입니다. 일반 상담의 경우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분실신고/해제 그리고 보이스피싱 피해신고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말, 공휴일에도 분실신고 서비스는 언제나 열려 있다죠~
1588-8100번으로 전화를 건 후에는 1번 누르는 ARS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8번 분실신고/보이스피싱 신고 메뉴를 선택하면 되구요. 이후 안내 멘트에 따라 분실신고 절자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롯데카드에서는 분실신고/한도승인 전용 ARS 번호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롯데카드 분실신고 번호는 1588-8300번입니다.
1588-8300번으로 전화를 건 후에는 1번 보이스피싱 및 분실관려 문의, 1번 분실 및 분실해제, 1번 개인카드를 차례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에 법인카드를 분실한 것이라면, 마지막 메뉴 선택에서 2번 법인카드를 선택하면 되구요~
위 표를 보면 어떤 번호를 눌러야 하는지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ARS 이용요금은 국내 기준으로 시외/시내 구분 없이 3분에 39원입니다. 이동전화, 즉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는 각 통신사 사용 요금제를 기준으로 요금이 부과되구요.
만약 해외 여행을 하다가 롯데카드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82-2-2280-2400번으로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 (해외분실신고 전용 번호입니다.) 앞에 82번을 꼭 붙여야 하는데, 82는 대한민국 국가 번호입니다.
전화기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롯데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주소는 www.lottecard.co.kr 입니다.
사이트 접속 후 우측에 보면 로그인 메뉴가 있고, 그 밑에 자주 이용하는 메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밑에 있는 '도난/분실신고' 메뉴로 들어가서 카드 분실 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카드를 잃어버리고 나면 누구나 당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침착하게 꼭 취해야 하는 행동들을 하나하나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일단 신고부터 해두시고, 카드를 어디에서 잃어버렸는지 차근차근 되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