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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에 가입을 한 분이라면 휴대폰에 한화손해보험 연락처를 꼭 등록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 등 아주 급한 경우에 재빨리 보험사로 연락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전화번호 종류를 쭉 정리해보면, 대표 고객센터 번호는 1566-8000번이구요, 다이렉트 번호는 1588-8282번입니다. 해외에서 문의를 할 때는 82-2-316-7000번으로 전화를 걸면 되고, 무료상담번호는 080-236-7000번입니다.
1566-8000번으로 전화를 걸고 나면 세부 서비스코드를 선택해야 하는데, 서비스코드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상담센터 이용 시 통화 내용은 녹취가 됩니다.)
1번은 자동차사고접수, 2번은 자동차 고장 및 긴급출동 메뉴입니다. 아무래도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앞쪽에 위치하고 있는 듯 하네요.
3번은 보험 신규가입문의, 4번은 상해/질병/화재보험 보험료납입/변경/해지 계약문의, 불완전판매신고센터, 5번은 상해/질병/화재보험 보험금접수 문의 순이구요.
만약 메뉴를 다시 듣고자 하다면 * 별표를 누르면 되구요, 이전단계로 돌아가려면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어서 6번은 자동차보험 변경/해지, 계약문의, 7번은 대출상담, 8번은 ARS틀 통한 빠른 서비스, 0번은 불편사항접수 및 상담사연결입니다.
만약 메뉴를 여러번 들어도 어떤 서비스코드를 눌러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그냥 0번을 눌러 상담사와 바로 통화를 하면 됩니다. 상담원이 내용을 듣고 관련 부서로 연결을 해 줄 것입니다.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이용시간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자동차 사고접수, 자동차 고장출동/긴급출동, 그리고 ARS를 통한 빠른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내내 운영이 되고 있구요, 나머지 일반 상담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출 관련 상담의 경우, 보험계약대출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 문의는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 관련 상담은 평일 9시~18시 뿐만 아니라 토요일에도 이용 가능한데, 토요일에는 9시부터 13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네요.
콜센터가 가장 바쁜 시기는 월말과 월요일입니다. 이 때는 기본적으로 전화량이 많아 대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죠. 아주 급한 사안이 아니라면 월말과 월요일을 피해서 전화를 걸면 좋겠죠.
상담사 연결이 길어질 때는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업무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은 '한화손해보험 스마트인슈'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안드로인드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이 가능합니다. (QR코드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구요.)
참고로 ARS 서비스 이용요금의 경우, 일반전화는 시내통화 요금을 부과하구요, 휴대폰 및 인터넷 전화는 통신사에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