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택배회사로 연락을 취해야 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운송장 조회를 해서 담당자 번호가 뜨면,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거는 것이 가장 확실하구요, 아직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라면 로젠택배 고객센터 번호를 이용하면 됩니다.
콜센터 번호 확인을 위해 로젠택배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URL 주소는 www.ilogen.com 입니다.
로젠택배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은 형태인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메인 페이지 우측 하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1588-9988번으로 전화를 걸면 되는 것이죠.
고객센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고객문의를 남길 수 있는 상담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급한 경우라면 1588-9988번으로 바로 전화를 걸면 되겠고,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홈페이지 상에 문의 내용을 남기고 담당자의 연락을 기다릴 수도 있는 것이죠~
여기도 운영시간이 있는지라, 평일 오후 6시 이후, 그리고 토요일 1시 이후에 접수한 문의 및 불편 사항은 다음 영업일 중으로 담당자가 확인한 후에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문의양식은 아래와 같은 형태입니다.
이름, 이메일, 운송장번호, 연락처, 수화주 주소, 유형, 물품명, 제목, 내용 순으로 입력을 하면 됩니다.
상담 유형은 제안, 불친절, 배송지연, 사고처리, 칭찬, 취급점문의, 기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양식을 다 작성하였다면 약관동의 내용을 쭉 읽은 뒤,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등록'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사실 홈페이지에 문의를 남기면 언제 연락이 올지 정확히 알기 어렵기 때문에 고객센터로 바로 전화해서 문의하는 것이 편리하기는 하다죠.^^
고객 유의사항을 살펴보면, 로젠택배는 1박스당 30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은 취급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50만원을 추과하는 물품에 대해서는 할증 운임을 적용하는데, 신고한 물품 가액 범위 내에서 손해를 배상해줍니다. (그래서 송장상에 배송물품의 가액 및 품명을 필히 기재해야 한다죠.)
수화인의 택배 인도 가능일은 수탁일로부터 일반지역은 2일, 도서 및 산간벽지는 3일 이내입니다. 도착된 화물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택배물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그 사실을 사업자에게 통보해야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겠구요.
다른 택배 회사를 이용할 때도 비슷하게 적용되는 규정인지라 꼭 알아두면 좋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