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 Seconds

증권사 수수료 비교 사이트 안내

드라이스미 2017. 7. 21. 11:55

증권사 수수료 비교 사이트 안내


오늘은 우리나라의 각 증권사 수수료가 얼마인지 손쉽게 조회해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매매할 때마다 나가는 수수료가 몹시 아까울텐데요, 이왕이면 수수료가 저렴한 증권사를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 수 밖에 없죠.



증권사 수수료 비교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 이름은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이구요, 사이트 URL 주소는 dis.kofia.or.kr 입니다.



메인 페이지로 접속하면, 투자예정자, 투자자, 전문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는데, 저는 '투자자'를 선택하였습니다.



그 다음엔 상단 메뉴 중 '금융투자 회사공시'를 선택하였구요.




세부 메뉴가 쭉 뜨면, 이 중에서 '금융투자회사 수수료 비교' -> '주식거래 수수료'를 선택합니다.





조회항목에서 금액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1억원으로 지정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금액을 지정하는 이유는 거래금액이 얼마인가에 따라서 책정되는 수수료율도 약간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찌되었든 저는 1억원 기준으로 수수료 금액을 확인해본 것이죠~



아래처럼 표 형태로 결과가 나오는데, 각 증권사의 증권사지점개설계좌, 은행개설계좌에 부여되는 수수료를 각각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HTS, ARS, 스마트폰 등 어떤 매체로 매매를 하는가에 따라서 수수료가 다르다는 점도 확인할 수 있구요.




표 우측 상단에 보면 엑셀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 해당 버튼을 눌러 엑셀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아래와 같이 수수료가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번 기회에 내가 지불하고 있는 증권사 수수료가 얼마인지 확인을 해보시고, 보다 저렴한 증권사는 없는지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