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 Seconds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갱신 하는법

드라이스미 2017. 9. 5. 09:20

저는 오래전부터 키움증권을 이용해서 주식 거래를 해오고 있습니다. HTS 및 영웅문 어플의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들고, 수수료 또한 저렴한 편이라 계속해서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죠.



이번달에는 범용공인인증서 만료가 예정되어 있기에 오늘은 키움증권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키움증권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URL 주소는 www.kiwoom.com 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작은 글씨로 여러가지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해주세요.



이어서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인증서 갱신'을 선택하면 됩니다.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갱신 대상은 만료일 30일전부터 만료일까지입니다. 행여나 만료일이 지나버리면, 갱신은 불가능하며, 인증서를 새로 발급해야 되니, 만료일이 지나기 전에 미리미리 갱신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는 크게 SignKorea에서 발급한 것과 한국정보인증에서 발급한 것이 있는데, 어떤 기관에서 발급하였는지에 따라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SignKorea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사용하고 있기에 'SignKorea 갱신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인증서 갱신 창이 뜨면, 갱신을 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은 기존 암호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이전 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암호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신규 인증서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하면 됩니다. 새로운 암호는 10자 이상~30자 이하여야 하구요, 숫자, 영문자, 특수문자가 모두 포함되어야 합니다. 영문자는 대/소문자를 구분해야하구요.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범용인증서와 용도제한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갱신이 목적이라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인증서 종류를 그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원래 범용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었기에 '범용인증서'를 선택하였습니다. 범용인증서는 증권/은행/보험/신용카드 등 모든 전자거래 및 온라인 결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1년에 4,400원이구요.




용도제한인증서는 별도의 수수료가 없는 대신에, 증권/보험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입니다.


그 다음은 개인 정보를 입력할 차례인데요, 기존에 SignKorea 인증서를 사용한 분들이라면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정보가 모두 입력되어 있을 것입니다.



개인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고 틀린 정보가 있다면 수정을 하시구요. 그리고나서 '확인/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어서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계좌이체 중 택일) '승인요청' 버튼을 누르세요.



쇼핑몰 결제를 하듯 1년 수수료에 해당하는 4,400원을 결제하면 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였네요~



아래와 같이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가 뜨면, 인증서가 제대로 갱신된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결제 요청 내역 및 결제 상세 내역을 확인하시고, '마침'을 누르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1년에 한번만 하기 때문에 갱신 방법이 잘 기억나지 않을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을 잘 참고하셔서 인증서 유효기간 내에 갱신을 잘 해두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