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 Seconds

해외 신발 사이즈 표 정리해봤어요

드라이스미 2017. 8. 20. 09:34

해외 신발 사이즈 표 정리해봤어요


오늘은 해외 쇼핑몰에서 신발을 구입할 때 어떤 사이즈로 주문해야 되는지 참고할 수 있는 신발 사이즈 환산 표를 정리해서 올려드립니다. 가장 왼쪽에 한국 사이즈가 표시되어 있구요, 우측에 미국, 영국, 그리고 유럽 순으로 해당 지역에서 사용하는 사이즈가 각각 기재되어 있습니다.



우선, 성인한테 적용되는 사이즈 표부터 살펴볼께요. 한국사이즈 220mm부터 310mm까지 있습니다.



가령 제 신발 사이즈가 270mm라면 (저의 실제 발 사이즈입니다), 미국에서는 9, 영국에서는 8.5, 유럽에서는 41.5 사이즈를 고르면 됩니다.



각 나라마다 숫자가 두개씩 있는데, 첫번째 숫자는 남성용 사이즈, 두번째 숫자는 여성용 사이즈입니다. 보통 여성용 신발이 남자 보다 수치가 한단계 아래입니다.


브랜드마다, 그리고 개별 신발마다 사이즈가 조금씩 다르게 나올 수 있는데, 어떤 치수를 주문해야 될지 고민이 될 때는 우리나라 리뷰 사이트를 참고하면 됩니다. 리뷰 사이트에 들어가면, 신발이 조금 크게 나왔다, 한단계 낮은 치수를 선택해야 될 것이다 등 네티즌들의 의견을 참고할 수 있거든요. 직접 신어보고 주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겠지만, 어쩔 수 없이 인터넷 상으로만 치수를 판단해야 될 때는 이렇게 네티즌들의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그 다음은 유아용 해외 신발 사이즈 표입니다. 우리나라 사이즈 80mm부터 140mm까지를 미국, 영국 그리고 유럽 치수로 각각 환산한 것이죠.



대한민국 140mm는 미국 8, 영국 7.5, 유럽 25에 각각 해당이 됩니다.


그 다음은 어린이/청소년 사이즈 환산 표이구요. (145mm~240mm)



이번엔 보너스로 일본 사이즈도 함께 나온 표를 올려드립니다. 일본의 경우, mm가 아니라 cm 단위로 사이즈가 표시되어 있더군요.



이 말인 즉슨, 우리나라 210mm는 일본의 21cm에 해당이 되는 것이죠. (너무나도 당연한 말이죠.^^) 그냥 우리나라 사이즈에서 0만 빼면 됩니다.


해외에서 신발 구매하시는 분들이 이 포스팅을 많이 보실 것 같은데, 이쁜 신발 잘 고르시길 바랄께요. 즐거운 쇼핑 되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