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무료토정비결 보는 방법입니다


보통 연초에 토정비결을 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늦게나마 2017년 토정비결을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무료토정비결 보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할께요. 저는 매년 초가 되면 그해 운세를 확인해오고 있는데, 가끔은 그 내용이 정확히 일치해서 깜짝 깜짝 놀랄 때가 있었네요.



우선, 신한생명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URL 주소는 www.shinhanlife.co.kr 입니다.



우측 하단에 보면 여러가지 아이콘들이 있는데, 이 중에서 '생활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엔 '운세/사주' 메뉴로 접속을 하시구요. (이 외에 부동산, 재테크, 리빙/여행/레저, 건강/의료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더군요.)



신한생명에서 제공하는 운세/사주 전체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7년 무료토정비결 뿐만 아니라 월간종합운세, 평생운세, 오늘의 재물/투자운, 주간종합운세, 별자리 궁합, 심리테스트 등 다양한 운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2017 신토정비결'을 선택하였습니다. 인기운세 중 하나이죠. 나머지 인기운세 서비스로는 2017 부자되기와 2017 내사랑반쪽찾기가 있습니다.



신토정비결이라 함은, 토정 이지함님의 술서를 바탕으로하여 144괘를 현대적 의미로 알기 쉽게 재해석한 것을 의미합니다. 한 해를 새롭게 살아가는 이정표로 삼을 수 있다죠~



나만의 토정비결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선, 성별 선택 후, 생년월일 그리고 태어난 시간을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운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별도로 회원가입을 하거나, 로그인 할 필요가 없이, 성별/생년월일 입력만으로 바로 운세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저는 제 신상정보를 바탕으로 신토정비결를 조회해보았는데요, 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사주 정보가 확인되네요. 저는 9살을 기준으로 운세의 큰 변화가 일어난다고 되어 있네요. 그러고보니 9살에 중요한 일이 있긴 있었죠~ ㅎㅎ


총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산의 음덕이 크게 발휘되는 해이므로, 주변 사람들을 잘 챙겨야 합니다. 사람으로 인해 얻는 것이 클 것이니 은혜를 갚아야 할 일이 종종 생길 것이구요.



분주한 해이므로 건강으로 조심해야 하구요, 경사가 많은 집일수록 우환을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연세 드신 어른이 있다면 잘 살피어야 하겠구요.


욕심에서 벗어나면 큰 것을 이룰 수 있다고 하니, 욕심내지 말고 성실히 올 한해를 보내야겠습니다.


그 다음은 재물운입니다. 지위와 명성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큰 재물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둘 중 하나를 우선해야 한다고 하네요.



재물과 함께 가족의 건강을 항상 돌보아야 함을 명심, 또 명심해야겠습니다.


직장/사업운과 관련해서는 전체적인 운의 흐름이 좋다고 하니 일단 안심이 됩니다. 단, 다소 어렵게 풀리는 일로 인해 심리적으로 갈등하고 마음 속에 고민이 있을 수 있겠네요.



작은 어려움에 근심하지 말고, 최선의 노력을 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제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언제나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가족 및 가정운의 경우, 나에게 내린 좋은 운의 기운이 나를 이끌어주기 전에 한번의 시련과 고난이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이걸 잘 이겨내야 좋은 운도 기분좋게 맞이할 수 있겠네요. 시간이 지나면 결국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는 문제인 만큼, 무리하게 힘쓰고 고민을 할 필요는 없겠구요.



이성 및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좋지 않은 인연은 지나가고, 새로운 인연이 좋은 운과 함께 나를 찾아올 것이라고 합니다. 좋은 인연에 대한 기대감을 품어도 될 한해인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각 월별 운세도 함께 나옵니다.



프린트해두었다가 1년 내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가령 저의 3월 월별세운은 주변에 역마가 끼어 나를 괴롭히는 자가 있으니 재물이 나가지 않으나 마음이 상할 기운이 있다고 하네요.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다고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한다면, 충격도 덜 하겠지요.


이러한 운세가 100프로 정확할 수는 없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삶을 살아가는 소중한 이정표로 삼기에는 충분히 도움이 되는 자료인 것 같네요.^^


댓글